반응형
가을의 대표 꽃 전국의 코스모스 명소를 추천해 드립니다.
1. 합천 신소양체육공원
- 위치 : 경남 합천군 합천읍 영창리 898
- 운영시간: 상시개방
- 입장료: 무료
- 대규모의 공원에 황화코스모스, 핑크뮬리와 구절초 등의 가을꽃이 피어나 가을 가볼 만한 곳으로도 유명한 합천 신소양체육공원입니다.
- 9월 중순 개화를 시간해 10월 첫째 주면 보통 모든 꽃들이 만개하여 절정을 이루는데요.
- 상시 개방된 장소로 언제든지 방문하기 좋습니다.
- 황화코스모스가 넓게 펼쳐진 꽃밭 뒤로 보이는 언덕에는 핑크뮬리가 가득 차 가을 분위기를 물씬 풍기고 있는데요. 황화코스모스 군락지는 평지에 조성되어 있어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.
- 가까운 거리에 있는 함안 악양둑방길에도 코스모스가 넓게 펼쳐지니 함께 방문해 볼 것도 추천합니다.
- 합천 신소양체육공원
2. 인천공항 하늘정원
- 위치 : 인천 중구 운서동 2848-1
- 운영시간: 상시개방
- 입장료: 무료
- 가을이면 넓은 대지에 종류별 코스모스가 만개하는 인천공항 하늘정원입니다.
- 인천공항 옆에 위치해 있어 비행기가 이륙하고 착륙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어 머리 위로 비행기가 지나가는 이색적인 사진을 남길 수도 있는 곳으로 유명한데요.
- 보통 코스모스 꽃밭은 10월 중순까지만 출입이 가능해 9월 중순부터 방문할 것을 추천합니다.
- 공원에는 갈대밭과 핑크뮬리, 댑싸리 등 가을에 볼 수 있는 꽃들이 많아 다채로운 가을꽃을 감상하기에도 좋은데요.
- 곳곳에 정자가 있어 산책 중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습니다.
- 인천공항 하늘정원
3. 태백 유일사
- 위치 : 강원 태백시 태백산로 4246-167
- 운영시간: 상시개방
- 입장료: 무료
- 태백산도립공원 안에 위치한 사찰 유일사입니다.
- 코스모스 명소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아 한가롭게 코스모스를 감상하기 좋은데요.
- 2021년부터 코스모스를 심으며 산책로를 조성하고 포토존을 설치해 비교적 새로 마련된 코스모스 명소이기도 합니다.
- 약간의 언덕에 코스모스 군락지가 있지만 경사가 완만해 걷기에도 좋습니다.
- 태백 유일사의 코스모스는 9월 중순이면 만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.
- 넓게 펼쳐진 코스모스 군락지 뒤로 산과 높은 하늘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.
- 태백유일사
반응형
4. 서울 올림픽공원 들꽃마루
- 위치: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
- 운영시간: 매일 05:00 - 22:00
- 입장료: 무료
- 올림픽공원 사거리 인근의 작은 언덕 경사로에 마련된 대규모 야생화 단지입니다.
- 장미광장 바로 옆에 위치해 나 홀로 나무 방향보다는 장미광장을 통해 진입하는 것이 편리한데요.
- 길게 조성된 꽃밭의 앞부근에는 핑크색의 일반 코스모스를, 뒤편에는 노란빛의 황화 코스모스를 심어두었습니다.
- 코스모스는 9월 중순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어 셋째, 넷째 주에 방문하면 가장 아름다운 코스모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.
- 올림픽공원에는 핑크뮬리와 댑싸리 등 다른 종류의 가을꽃 군락지도 있어 하루종일 가을꽃을 감상하기 좋은 코스모스 명소이기도 합니다.
- 들꽃마루
5. 제주 신화가든
- 위치 :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304번 길 89
- 운영시간: 24시간 개방
- 입장료: 무료
- 제주 신화가든은 제주 신화월드 내 조성된 대규모의 정원인데요.
- 가을에는 펼쳐진 황화코스모스 사이 나 홀로 나무가 가을 특유의 분위기를 자아내 이미 코스모스 명소로 잘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.
- 황화코스모스뿐 아니라 하얀색과 분홍색의 코스모스를 볼 수 있는데요.
- 넓지 않은 편으로 사진을 찍고 산책을 즐기는 데에 30분이면 충분해 가볍게 들려보기 좋습니다.
- 오름 아래로 떨어지는 일몰이 특히 아름다워 늦은 오후에 방문할 것을 권장합니다.
- 보통 8월 중순부터 만개하지만 올해는 구역별로 다른 시기에 꽃을 심어든
- 신화월드
6. 단양 도담마을
- 위치: 충북 단양군 도담삼봉 2길 6
- 운영시간: 상시개방
- 입장료: 무료
- 단양의 대표 여행지 도담삼봉 맞은편에는 도담마을이 있는데요.
- 마을의 넓은 대지에서 코스모스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.
- 차량 또는 담산봉 단양 황포돛배 선상 유람을 통해 마을로 건너갈 수 있어 이색적인 추억을 남기기에도 좋은데요.
- 코스모스 군락지 뒤로 단양강이 펼쳐져 보다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- 올해는 작년보다 넓은 규모로 코스모스 밭을 조성했으며 코스모스는 10월 초부터 중순까지 만개할 것으로 보입니다.
- 단양팔경인 석문 또한 가을이 되면 단풍 액자가 만들어져 장관을 이루기 때문에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.
- 단양 도담마을
7. 대구 하중도(금호꽃섬)
- 위치 : 대구 북구 노곡동 665
- 운영시간: 상시개방
- 입장료: 무료
- 사계절 내내 계절 꽃이 만개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대구의 하중도는 2021년 금호꽃섬으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.
- 9월 말이 되면 형형색색의 가을꽃이 금호꽃섬을 가득 메워 장관을 연출합니다.
- 다양한 종류의 코스모스와 함께 팜파스, 댑싸리도 볼 수 있습니다.
- 댑싸리 산책로를 지나면 코스모스 꽃밭이 펼쳐지는데요. 노을 질 때에는 코스모스 군락지 뒤로 환상적인 하늘이 펼쳐지기도 합니다. 곳곳에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여유롭게 공원을 산책할 수 있기도 합니다.
- 9월 말부터 만개가 시작해 10월 중순, 말까지 억새밭과 함께 코스모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.
- 하중도
8. 남양주 물의 정원
- 위치 :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
- 운영시간: 상시개방
- 입장료: 무료
- 서울에서 가까우며 강변을 따라 산책하기에도 좋은 남양주 물의 정원입니다.
- 북한강과 운길산을 배경으로 넓게 펼쳐진 코스모스 꽃밭이 있어 가을 명소이기도 합니다.
- 노란빛과 주황빛의 코스모스가 주를 이뤄 알록달록한 색감을 연출합니다.
- 남양주 물의 정원에서는 9월 말부터 만개한 코스모스를 볼 수 있는데요.
- 10월 초에서 중순에 방문하게 되면 물들기 시작하는 단풍까지 한 번에 감상할 수 있으니 방문 일정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
-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되며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무료입니다.
- 가을에 놓치면 후회할 코스모스 꽃구경. 분홍빛의 일반 코스모스부터 흰색과 주황색의 코스모스까지 알록달록한 색감으로 가득 찬 꽃밭을 방문하면 가을이 시작된 것을 실감할 수 있는데요.
- 물의 정원
여기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.
반응형
'돈이되는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4%대 고금리 상품 (0) | 2023.09.09 |
---|---|
세탁 세제 많이 쓰면 안되는 이유, 잔류세제 해결 (0) | 2023.09.07 |
필리핀 마닐라 투어버스 ‘HOHO’ 출시 (0) | 2023.09.05 |
한국의 숨은 골목 맛집 여행 가이드북 (1) | 2023.09.05 |
2023 잡콕 전라북도 일자리 대축제 (0) | 2023.09.04 |
댓글